1. Definition of Problems/Opportunities

1-1. Research for Finding Problems/Opportunities

얼마 전 CNN은 서울에서 밤에 잠을 자는 것은 바보같은 짓이라고 보도했다. “Seoul never sleeps”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서울은 유독 밤에도 반짝반짝 환하고 활기차다. pc방, 노래방, 포장마차, 각종 클럽 등 놀거리, 먹을거리들이 즐비하며, 그 종류 또한 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에 한시도 지루할 틈이 없다. 이러한 역동적인 서울을 1차적으로 한국에 와본적 없는 외국인에게 어떻게 알려줄 수 있을까? 그리고 나아가 이러한 문화는 과연 모두에게 아름답기만한 것일까?

1-2.  Project Goal

한국에 와본 적이 없는 외국인에게 한국의 역동적이고 창조적인 밤의 문화를 개괄적이고 시각적으로 알릴 필요성이 있다. 서울 밤에 대한 개괄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, 나아가 그 이면을 짚고자 하는데, 이러한 문화가 특히 서울에서 가능한 이유와 반대로 그가 가지는 문제점에 대해서도 짚고 넘어갈 필요가 있다.


2. Design Ideation

인포그래픽의 제작을 위해 크게 내용면과 디자인스타일 면에서 벤치마킹을 할 자료들을 리서치 한다.

2-1.  Research for Making Solution Ideas

ㅎㅎ

1_2

1_3

 

2-2.  Ideation

평면과 입체 사이의 아이소메트릭 기법을 기본으로 하는 인포그래픽으로 서울의 밤의 인상에 대해 시각적으로 어떤 느낌을 줄 수 잇고, 구체적으로 정보를 읽어내려갈때에 나이트라이프에 대한 개괄적인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디자인한다.

서울밤을 활보하는 밤의 종족들의 특징과 그들의 주 활동지를 서식지라는 컨셉으로 해석하여 전개한다.

1 2-02 4 5

 

2-3.  Design Detail

지도-04

건물-05

서울의밤아이-02

 


3. Final Output

베이징 전시를 위해 파이널은 영문과 국문 두가지 버전으로 완성되었다.

3-1.  Inforgraphic

5

ㅇㅇ

 

3-2.  Motion Graphic

Creative 팀은 인포그래픽제작에 앞서 보는 사람들의 흥미유발과 인포그래픽의 홍보를 위해 간단한 영상을 편집 및 제작하였다.

Advertisements